△TOP 
어느 무신론자의 편지
SALE
10,800원 12,000원

기독교 신앙에 관하여 의문을 제시하는 이들, 하나님을 믿고 있지만 아직도 기독교에 관하여 많은 궁금증을 가지고 있는 신앙인들, 또한 잃어버린 영혼을 하나님께로 인도하기 원하는 모든 이들에게 이 책은 최고의 해답서가 되어 줄 것이다.

::: 오늘의 말씀 ::: 

하나님이 가라사대 물 가운데 궁창이 있어 물과 물로 나뉘게 하리라 하시고 하나님이 궁창을 만드사 궁창 아래의 물과 궁창 위의 물로 나뉘게 하시매 그대로 되니라 (창세기 1:6~7)


너는 왜 하나님을 믿느냐? "하나님이 존재한다면 세상은 어째서 이토록 고통으로 가득한 것이냐?" "왜 성경에 나오는 이야기들을 믿어야 하느냐?" "그리스도인이 아닌 사람들은 모두 지옥에 가느냐?"

이 같은 질문들로 기독교 신앙에 도전하는 비그리스도인들에게 당신은 어떻게 대답하겠는가? 이 책은 3년이 넘는 기간 동안 무신론자인 아버지와 기독교 변증학자인 아들이 주고받은 편지이다. 하나님, 교회, 성경, 인생 등에 관한 주제로 서로 편지를 주고받다가 결국 아버지 에드워드가 복음을 전적으로 인정하고 받아들이게 되는 내용이다.

기독교 신앙에 관하여 의문을 제시하는 이들, 하나님을 믿고 있지만 아직도 기독교에 관하여 많은 궁금증을 가지고 있는 신앙인들, 또한 잃어버린 영혼을 하나님께로 인도하기 원하는 모든 이들에게 이 책은 최고의 해답서가 되어 줄 것이다.

내용

70세의 아버지 에드워드 보이드는 지적이지만 대단히 회의적이고 고집이 세다. 특히 교회에 대해서는 적개심이 많아 이른 ‘거듭난 족속들’에게는 노골적인 증오심을 드러낸다. 그의 아들 그레고리 보이드는 미국 예일대학에서 목회학 석사를, 프린스턴 신학교에서는 철학박사 학위를 받은 신학자이다.

완고한 아버지와 신학자 아들 사이에 3년 동안 주고받은 30여통의 편지에는 기독교의 논쟁적인 주제들이 모두 담겨있다. ‘하나님이 존재한다면 세상은 어째서 이토록 고통으로 가득한 것인가’ ‘복음서의 이야기들을 어떻게 믿어야 하는가’ ‘기독교인이 아니면 모두 지옥으로 가는가’ ‘우리가 믿는 것이 사실이라고 어떻게 확신할 수 있는가’. 그러나, 이 책의 마지막 부분에서 그는 구세주로 받아들이게 된다. 바로, 믿음을 가지고!

이 책의 장점

이 책은 다소 딱딱해지기 쉬운 기독교에 대한 변증과 조직신학을 실제의 기독교인과 무신론자의 편지 형식으로 다루고 있다. 때문에 다른 사람의 편지를 엿보는 호기심으로 훑어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기독교의 핵심 진리들을 파악하고 변증할 수 있는 실력까지 갖추게 된다.

기독교에 대한 변증, 불신자들의 비판적인 질문들에 효과적으로 답할 수 있는 자료가 필요한 사람들에게도 유익한 책이 될 것이다.


목차

서문 : 초대의 글 / 소망을 가지고

제 1 부: 하나님에 대한 질문들
편지 1/ 왜 기독교는 그렇게 많은 해를 끼쳤느냐
편지 2/ 왜 세상은 이토록 많은 고난으로 가득 찼느냐
편지 3/ 자유는 과연 모든 고난을 감수하고도 얻을만한 가치가 있느냐
편지 4/ 하나님은 미래를 아시느냐
편지 5/ 왜 하나님은 지진과 기근이 일어나게 하시는 게냐
편지 6/ 왜 하나님은 사단을 창조했느냐
편지 7/ 네가 믿는 하나님은 전능한 분이냐
편지 8/ 너는 애당초 왜 하나님을 믿는 거냐
편지 9/ 모든 것이 우연히 생긴 것은 아닐까
편지 10/ 왜 하나님께서는 네 엄마를 살려주지 않으셨느냐
편지 11/ 하나님이 전능하시다면 왜 기도를 해야 하느냐
편지 12/ 왜 하나님이 하찮은 인간들에게 신경을 쓴다는 말이냐

제 2 부: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질문들
편지 13/ 왜 복음서에 나오는 이야기들을 믿어야 하느냐
편지 14/ 복음서는 모순들로 가득 차 있지 않느냐
편지 15/ 복음서는 누가 쓴 것이고 언제 쓴 것이냐

편지 16/ 사람이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났다는 말을 어떻게 믿을 수 있단 말이냐
편지 17/ 예수가 하나님이었다는 것을 어떻게 믿을 수 있단 말이냐

제 3 부: 성경에 대한 질문들
편지 18/ 왜 하나님은 믿는 것을 그렇게 어렵게 만드시느냐
편지 19/ 왜 너는 성경이 영감된 것이라고 믿느냐
편지 20/ 성경은 신화와 하나님의 복수로 가득 차 있지 않느냐
편지 21/ 가톨릭교회가 성경을 편집한 것이 아니냐
편지 22/ 왜 성령에 대한 해석이 그렇게 구구하냐
편지 23/ 다른 종교의 ‘경전들’은 어떻게 된 거냐

제 4 부: 삶과 교리에 대한 질문들
편지 24 /그리스도인이 아닌 사람들은 모두 지옥에 가느냐
편지 25 /하나님은 사랑이시라면서 어떻게 사람들을 영원한 지옥에서 괴롭힌단 말이냐
편지 26 /그리스도인의 삶을 산다는 것은 실제로 불가능한 일이 아니냐
편지 27 /어떻게 다른 사람의 죽음으로 나의 죄가 용서받을 수 있단 말이냐
편지 28 /어떻게 내가 거룩하면서 동시에 죄성을 지닐 수가 있단 말이냐
편지 29 /이 모든 것이 사실이라고 어떻게 확신할 수 있느냐

후기 / 나는 믿는다!


대상독자

기독교에 관한 수많은 의구심을 해결하고 싶은 비그리스도인들
불신가족을 위해 오랫동안 기도해온 신앙인들
기독교에 관한 정확한 이해와 이론을 정립하고 싶은 신앙인들
조직신학을 효과적으로 지도하고픈 신학생들과 목사


저자소개

에드워드 보이드(Edward K. Boyd). 오랜 세월동안 회의론자로 있다가 73세의 나이에 그리스도인이 되었다. 그는 유니로얄타이어회사 (Uniroyal Tire Company)의 판매담당간부로 일했으며, 미국 플로리다주의 레이크 플레시드 (Lake Placid)에 살고 있다. 오랜 세월 동안 무신론자로 있다가 73세의 나이로 그리스도인이 된 그는 6명의 자녀와 15명의 손자손녀, 그리고 9명의 증손자 증손녀를 두었다.

그레고리 보이드(Gregory A. Boyd). 미국 미네소타주 세인트폴 (St. Paul)에 있는 베델대학 (Bethel College)의 신학과 교수로, 미네소타 대학에서 철학 학사 학위를, 예일대학 신학부 (Yale Divinity School)에서 목회학 석사학위를, 그리고 프린스턴 신학교 (Princeton Theological Seminary)에서 철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또한 그는 미네소타주 세인트폴에 있는 우드랜드힐즈 교회 (Woodland Hills Church) 의 설교 목사로서, 신학적 주제에 대한 3권의 저서와 수많은 글을 썼으며, 셀리 보이드 (Shelly Boyd)와 결혼하여 세 자녀를 두었다.

책을 받으신 후 7일 이내로는 반품 및 교환이 가능합니다.

구매평
Q&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