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회심
SALE
10,000원 11,000원

죄에 대하여 진솔한 회심이 있었던가?

쳇바퀴 돌듯 반복되는 죄. 회심한 후 비슷한, 또는 다른 죄짓고 마는 우리들. 죄의 사슬을 끊어 버릴 수 없을까? 그동안 가짜 회심을 했던 것이 아닐까? 그럼 진정한 회심은 무엇일까? 

하나님과 동행했던 토마스 왓슨의 회심에 대한 영적 성찰을 우리의 신앙과 삶에 적용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입니다.

::: 오늘의 말씀 ::: 

하나님이 가라사대 물 가운데 궁창이 있어 물과 물로 나뉘게 하리라 하시고 하나님이 궁창을 만드사 궁창 아래의 물과 궁창 위의 물로 나뉘게 하시매 그대로 되니라 (창세기 1:6~7)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금지된 열매를 사랑하는가! 그들은 자기들의 욕지거리와 간음죄를 사랑하며, 책망을 미워한다. 그래서 “인생의 마음에는 악이 가득하여 그들의 평생에 미친 마음을 품고 있다가 후에는 죽은 자에게로 돌아간다”(전 9:3)라고 말했다. 이와 같이 사람들이 죄를 사랑하면서 자신을 죽음으로 끌고 갈 것들을 마음속에 껴안고 지옥 저주를 놀이로 삼으니 그 결과는 우리 모두가 예견하는 바다. 이 모든 상황이 우리를 설득해서 죄에 대한 사무친 미움을 우리의 회개로 나타내게 되었다. 전갈과 악어 사이에는 철천지의 적대감이 있는데, 그런 것이 우리 마음과 죄 사이에 있어야 한다.

“내가 그에게 회개할 기회를 주었으되 그가 음행을 회개하고자 아니하는도다”(계 2:21)
아아, 회개할 줄 모르는 죄인이여! 이제 당신은 어떻게 당신의 재판관의 얼굴을 마주 볼 수 있을지 스스로 생각하라. 당신은 변론할 지옥 정죄의 소송에 결려 있으므로 틀림없이 심판 법정에서 유죄선고를 받을 것이니, “하나님이 일어나실 때에 내가 어떻게 하겠느냐”(욥 31:14)는 말씀을 기억해야 할 것이다. 그러므로 지금 회개하든가, 그렇지 않으면 답변할 말을 준비해 가지고 하나님의 심판대 앞에 서게 될 때 당신을 위해 무슨 변명을 할 수 있을지 상상해 보라. 과연 하나님이 일어서실 때 당신은 어떻게 대답할 것인가?


목차

1장. 성령과 회개
2장. 거짓 회개
3장. 참다운 회개 I
4장. 참다운 회개 II
5장. 회개를 강력히 주장하는 이유들
6장. 회개를 촉구하는 엄숙한 권고
7장. 무엇이 우리를 회개로 이끄는가?
8장. 신속한 회개를 권고함
9장. 회개할 때 얻게 되는 위로
10장. 회개의 장애물 제거하기
11장. 어떻게 회개할 것인가? I
12장. 어떻게 회개할 것인가? II


저자소개

저자 | 토마스 와슨(Thomas Watson)_17세기 영국의 청교도 설교자이자 신학자이다. 또한 제임스 패커는 그의 글을 두고 “그림을 보듯 생동감 넘치는 서술로 탁월하다”고 평가할 정도로 뛰어난 저술가이기도 하다. 세인트 스티븐 교회에서 설교자와 교구 목사로 섬겼으며, 이후 찰스 2세에 의해 통일령이 통과된 후 국교회 예배 방식에 따를 수 없다는 신념을 지키며, 박해와 위협에도 불구하고 가정집과 들판과 헛간 등 장소를 가리지 않고 복음을 전했다. 신교자유령 선언 이후 스티븐 차녹과 동역했고, 1686년 기도하는 중에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았다. 성경에 충실하면서도 교리적인 깊이와 표현의 명확함 그리고 은혜로운 적용이 담긴 설교로 ‘강단의 대가’라고 불렸던 그는 대중의 마음을 진리로 사로잡았다.

옮긴이 | 강현민
고려대학교 졸업. Regent College(Canada) M.Div 이수.


대상 독자

회심에 대하여 진솔하게 고민하는 모든 그리스도인
목회자, 중직자, 리더, 청년, 학생


책을 받으신 후 7일 이내로는 반품 및 교환이 가능합니다.

구매평
Q&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