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GoodChristians, GoodHusbands?
SALE
7,020원 7,800원

신실한 크리스천은 모두 신실한 남편인가? 가정과 사역 중 어느 쪽이 먼저인가? 18세기의 위대한 기독교 지도자, 존 웨슬리, 조지 휫필드, 조나단 에드워즈의 결혼생활과 사역에서 얻는 교훈

::: 오늘의 말씀 ::: 

여러 해 후에 애굽 왕은 죽었고 이스라엘 자손은 고된 노동으로 말미암아 탄식하며 부르짖으니 그 고된 노동으로 말미암아 부르짖는 소리가 하나님께 상달된지라 하나님이 그들의 고통 소리를 들으시고 하나님이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에게 세운 그의 언약을 기억하사 하나님이 이스라엘 자손을 돌보셨고 하나님이 그들을 기억하셨더라 (출애굽기 2장 23~25절)


하나님을 섬기는 데 혼신의 힘을 다한 세 사람. 후세에 길이 남을 풍부한 유산을 남긴 세 사람. 그리고 결혼하여 가정을 이루었던 세 사람. 그들은 사역에 대한 열정과 결혼생활 사이에서 어떻게 균형을 잡았을까?

저자는 이 어떠한 성경적 신념을 가지고 있었으며 실제 그들의 삶은 어떠했는지 살펴봄으로 교훈을 얻는다. 사역과 결혼생활에서의 균형의 중요성.

1장에서 3장까지는 위에서 언급한 세 사람, 즉 존 웨슬리, 조지 휫필드, 조나단 에드워즈에게 각각 한 장씩을 할애하고 있다. 저자는 다음의 네 가지 영역에서 그들의 신념과 삶을 살펴본다.

첫째, 복음 전도자로서의 책임과 역할에 관한 이들 각자의 성경적·신학적인 신념. 둘째, 남편과 아버지로서의 역할과 책임에 관한 이들 각자의 성경적·신학적인 신념. 셋째, 이들의 신학적인 신념이 각각의 실제 결혼생활과 가정생활에 미친 영향. 넷째, 남편들의 그와 같은 신념들에 대한 부인들의 반응

4장 결론 부분에서는 세 가지 관점을 요약하며 성경과 몇몇 근대의 인물들로부터 이끌어낸 지침을 제시한다.

18세기의 걸출한 기독교 지도자 세 사람의 신념과 생애를 통해 배운다!

이 책의 저자 도린 무어는 18세기의 서신과 전기, 설교 등 다양한 자료들을 토대로 그 이름만으로도 우리들로 하여금 주목하게 만드는 존 웨슬리, 조지 휫필드, 조나단 에드워즈의 신념과 생애를 면밀히 살펴보고 있다. 그리고 이를 통해 독자들로 하여금 가정과 사역에서의 균형의 문제에 대해 생각해보도록 이끌고, 나아가 이에 대해 우리가 알아야 할 성경적 사고를 제시한다.

가정과 사역 중 어느 쪽이 먼저인가? 성경적으로 볼 때 남편과 아버지의 책임은 무엇인가? 만약 하나님의 뜻이 남편의 생각과는 다르다고 느낄 경우, 아내는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 경건한 남자는 아내 이외의 다른 여자들을 대할 때 어떻게 해야 하는가? 사역자의 아내는 사역에서 부딪치게 되는 숱한 곤경들에 대해 어떤 태도를 취해야 하는가? 등 이 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목회자 부부와 평신도 사역자 부부들에게 명쾌한 해답을 줄 수 있는 책이다.


목차

감사의 말, 서언

제1장_존 웨슬리의 결혼생활

제2장_조지 휫필드의 결혼생활

제3장_조나단 에드워즈의 결혼생활과 유산

제4장_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대상독자

가정과 사역의 균형 문제로 고심하는 목회자 부부
교회의 직분자 및 평신도 사역자 부부


저자소개

도린 무어 (Doreen Moore). 도린 무어(Doreen Moore)는 남편 데이브(Dave)와 두 아들과 함께 텍사스 주의 오스틴(Austin, Texas)에 살고 있다. 도린은 Trinity Evangelical Divinity School을 수석(summa cum laude)으로 졸업했다. 신학교에 가기 전, 도린과 그녀의 남편 데이브는 C.C.C.(Campus Crusade for Christ: 대학생선교회)의 간부로 활동했다.

책을 받으신 후 7일 이내로는 반품 및 교환이 가능합니다.

구매평
Q&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