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1세기관계적교회
SALE
9,000원 10,000원

1세기 교회의 모습이 재현되기를 사모하는 이들이 꼭 읽어야 할 필독서! 교회는 조직화된 기관이 아닌 살아있는 유기체이다. 하지만 오늘날의 교회 리더십은 성직자 개념 아래 주님의 몸의 생명을 필연적으로 깨버리는 결과를 낳고 말았다. 1세기 교회의 삶의 방식이자 특징인 관계성(relational)을 소개하면서 현대교회가 안고 있는 많은 오류를 지적하며 1세기 교회의 순수성을 회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오늘의 말씀 ::: 

여러 해 후에 애굽 왕은 죽었고 이스라엘 자손은 고된 노동으로 말미암아 탄식하며 부르짖으니 그 고된 노동으로 말미암아 부르짖는 소리가 하나님께 상달된지라 하나님이 그들의 고통 소리를 들으시고 하나님이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에게 세운 그의 언약을 기억하사 하나님이 이스라엘 자손을 돌보셨고 하나님이 그들을 기억하셨더라 (출애굽기 2장 23~25절)


본서는 1세기 교회의 삶의 방식이 오늘날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력에 대해 쓰여진 책으로써, 그 특징은 관계성(relational)이라는 말에서 찾아볼 수 있다. 하지만 현대 교회의 교인들에게 교회는 그리스도의 몸이나 하나님의 가족이라는 개념보다는, 하나의 조직이나 기관으로 인식되며, 어떤 한 방향을 향해 달리는 기차와 같아서 모든 사람들이 이 달려가는 기차를 멈추려고 아무리 노력해도 그것은 가능해 보이지 않는다. 

그러나 신약성경의 관계적 교회는 이와 다르다. 그들은 산책을 나선 사람들의 무리라고 할 수 있으며, 주님을 향해, 그리고 지체들 상호 간에 진정으로 관심을 가질 여유가 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기존의 ‘교회’에 관한 개념에 새로운 시각을 열어주고 있으며, ‘유기체적인 교회’에 대한 비전을 제시, 하나님의 관점에서의 진정한 교회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킬 것이다.

이 책의 장점

교회는 살아있는 유기체이며, 충만하게 하시는 하나님의 방식과 법도는 유기적 생명체와 같다. 하지만 오늘날의 교회 리더십은 성직자 개념 아래, 주님의 몸의 생명을 필연적으로 깨버리는 결과를 낳고 말았다.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초대 그리스도인들로부터 가정교회를 통한 상호 돌봄의 원리를 배움으로써, 모든 사람들이 각자마다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자신이 서야 할 자리를 부여받을 수 있게 될 것이다. 본서는 초대교회처럼 떡을 떼는 교회, 사랑의 축제가 있는 교회, 성령의 단 포도주가 능력 있게 쏟아지는 교회를 향한 거룩한 행진을 돕는 책이다.


목차

머리말

초판에 붙이는 서문

개정 중보판에 붙이는 서언

서론 - 새 가죽부대의 필요성

제 1장 교회집회

제 2장 성만찬

제 3장 가정집에서 모인 교회

제 4장 가족으로 불린 교회

제 5장 교회의 리더십: 감독권

제 6장 교회의 리더십: 방향

제 7장 영원한 목적

제 8장 그리스도의 몸

제 9장 교회의 범위

제 10장 사도적 전통

제 11장 그러면 무엇을 해야 하는가?


대상독자

현대의 제도권교회 속에서 고뇌하는 분
주님이 바라시는 참된 교회에 대해 알기 원하는 목회자
신학생
초대교회의 원형으로의 회복을 위해 기도하는 모든 분들


저자소개

프랭크 비올라(Frank Viola)는 고등학교에서 심리학, 철학 교사로 일하면서, 동시에 가정교회들을 개척하는 사역에 전념하는 사역자다. 또한 교회 생활 컨퍼런스의 강사로도 활약하면서, 그리스도와 그의 교회에 관한 책들을 집필하고 있다.

책을 받으신 후 7일 이내로는 반품 및 교환이 가능합니다.

구매평
Q&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