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패밀리북클럽17_하나님 약속의 신비
10,000원

값없이 주신 선물, 하나님의 약속 우리는 과연 하나님의 약속에 대해 올바로 알고 있는가? 구원이라는 하나님의 영원한 약속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으며 사랑 그 자체라고 할 수 있다. 그런데 이 하나님의 약속은 열심히 노력한다고 해서 내 삶에서 성취되는 게 아니다. 그 성취는 오직 믿음에 달려 있다. 성령님의 도우심으로써만 가능한 일이라는 것이다. 이 책은 이러한 하나님의 약속에 대한 훌륭한 안내서다. 하나님은 왜 우리와 약속을 하셨으며, 그 약속의 가치는 무엇인지 진정으로 알게 된다면 하나님의 은혜를 풍성히 누릴 수 있게 될 것이다.

::: 오늘의 말씀 ::: 

여러 해 후에 애굽 왕은 죽었고 이스라엘 자손은 고된 노동으로 말미암아 탄식하며 부르짖으니 그 고된 노동으로 말미암아 부르짖는 소리가 하나님께 상달된지라 하나님이 그들의 고통 소리를 들으시고 하나님이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에게 세운 그의 언약을 기억하사 하나님이 이스라엘 자손을 돌보셨고 하나님이 그들을 기억하셨더라 (출애굽기 2장 23~25절)


패밀리북클럽은 "지식" 위주의 교육에서 “지혜”를 얻는 교육으로 변화시킵니다. 지식 위주의 교육은 사람의 내면을 황폐케 합니다. 그래서 사람에게는 지식을 옳게 사용할 수 있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그중에서도 말씀을 통한 하나님의 지혜는 필수적입니다. 이제 학교에 앞선 삶의 교육현장인 가정에서 지혜를 얻는 교육을 해야 합니다. 패밀리북클럽이 이 역할을 감당해서 이웃을 사랑하는 지혜로 우리의 성품을 넉넉하게 채우려 합니다.

패밀리북클럽은 한 달에 한 권씩 부모와 자녀가 같은 책을 읽고 제시된 주제에 관해 토론하는 가족독서토론 모임입니다. 패밀리북클럽의 도서는 가정, 교회본질회복, 신앙일반, 시사, 기독교문학, 기독교역사 등 광범위한 주제를 다룹니다. 패밀리북클럽을 통해 남편과 아내, 부모와 자녀가 서로 소통하고 사랑하면서 새로운 가족관계로 거듭나길 바랍니다.

패밀리북클럽의 효과

첫째, 개인의 창의력 교육과 함께 자유로운 대화를 통해 부모와 자녀 간의 친밀감이 확대되고, 대화가 단절되어 있던 가족에게 활발한 소통의 계기를 마련해줍니다. 둘째, 서로 다른 생각을 나누다 보면, 서로를 이해하게 되고 자신의 생각의 틀을 넓고 깊게 확장시켜 건전한 자존감을 소유하게 됩니다.

셋째, 기독교 신앙의 전 분야에 걸친 내용을 읽고 토론함으로써 건강한 신앙인으로 자라게 됩니다. 그러다 보면 왕 같은 제사장으로서의 자신의 사명을 깨닫고 건전한 신앙 가정과 교회를 세우는 데 크게 쓰임 받게 될 것입니다.

값없이 주신 선물, 하나님의 약속

우리는 과연 하나님의 약속에 대해 올바로 알고 있는가? 구원이라는 하나님의 영원한 약속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으며 사랑 그 자체라고 할 수 있다. 그런데 이 하나님의 약속은 열심히 노력한다고 해서 내 삶에서 성취되는 게 아니다. 그 성취는 오직 믿음에 달려 있다. 성령님의 도우심으로써만 가능한 일이라는 것이다. 이 책은 이러한 하나님의 약속에 대한 훌륭한 안내서다. 하나님은 왜 우리와 약속을 하셨으며, 그 약속의 가치는 무엇인지 진정으로 알게 된다면 하나님의 은혜를 풍성히 누릴 수 있게 될 것이다.

본문 중에서

하나님의 약속은 이처럼 모든 전례를 뛰어넘을 뿐 아니라 모든 한계도 초월한다. 하나님의 약속은 모든 기대를 뛰어넘는다. 하나님은 “우리가 구하거나 생각하는 모든 것에 더 넘치도록”(벧 3:20) 해주신다. 우리의 상상을 초월하는 것이다. 그래서 가장 낙관적인 희망도, 가장 존귀한 개념도 하나님의 약속을 따라잡지는 못한다. - 77쪽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그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요일 1:9). 나는 이 말씀을 붙들고 주님께 나아갔다. 그리고 떨리는 마음으로 하나님의 약속을 시험해보기로 결심했다. 그러고는 하나님 앞에서 죄를 자백했다. 감사하게도 하나님은 용서해 주셨고 그 순간 마음 깊이 평안이 찾아왔다. 삶을 새로 시작하는 것 같았다. 그리고 실제로 나는 새로운 삶을 살게 되었다. - 88쪽

주제 토론

왜 하나님의 모든 약속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다고 할까요? 예수님이 당신에게 어떤 분이시며 당신에게 무엇을 해주시는지 함께 이야기해 보세요.

찬반 토론

나는 여전히 죄를 많이 짓고 있어서 구원이라는 하나님의 선물을 그냥 받을 수 없다.

찬성 VS 반대


목차

머리말 영적 필터

1부 상속자와 이방인
1장 두 개의 씨앗
2장 두 가지 삶
3장 서로 다른 소망
4장 약속에 따른 박해
5장 세상과의 작별
첫째 주일 저녁 독서토론 모임

2부 약속의 선물
6장 약속을 받은 자
7장 값없이 주신 선물
8장 실재하는 하나님의 선물
9장 믿는 자만의 보물
둘째 주일 저녁 독서토론 모임

3부 약속의 가치
10장 약속의 가치
11장 하나님의 공급 법칙
12장 예외 없는 법칙
13장 약속의 소유
14장 약속과 서명
셋째 주일 저녁 독서토론 모임

4부 약속의 발견
15장 약속의 적용
16장 약속의 발견
17장 약속의 때
18장 성령으로 받은 약속
19장 예수 그리고 약속
넷째 주일 저녁 독서토론 모임


대상독자

하나님의 약속의 의미와 가치를 명확히 알고, 하나님이 주신 그 약속의 은혜를 풍성히 누리기를 원하는 그리스도인
가족독서토론 문화가 가정의 문화로 뿌리내려 부모와 자녀가 소통하고 사랑하면서 새로운 가족관계로 거듭나길 바라는 가정


저자소개

찰스 스펄전 Charles Haddon Spurgeon(1834~1892). 기독교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한 찰스 스펄전은 목사의 아들로 태어났다. 내적 불안과 갈등의 청소년기를 거쳐 15세에 극적인 회심을 체험했고, 17세의 나이로 정식 목사가 되었다. ‘설교의 황제’로 일컬어질 만큼 그의 설교는 영적으로 잠든 영국을 깨웠다. 그는 기도의 사람이기도 했다. 성령에 감동된 말씀을 전하기 위해 기도에 매진했고, 교인들도 그를 위해 주야로 기도했다. 기도의 사람이자 고아의 아버지인 조지 뮬러와 교제하며 그를 후원하기도 했다. 스펄전의 설교는 그의 생전에 속기로 기록되어 영국뿐만 아니라 미국에서도 인쇄됐고, 여러 언어로 번역됐다. 『때로는 폭풍처럼 때로는 미풍처럼』, 『도전하는 청년에게 희망은 있다』, 『기도와 영적 싸움』 등 수많은 저서가 국내에 소개되었다.

책을 받으신 후 7일 이내로는 반품 및 교환이 가능합니다.

구매평
Q&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