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패밀리북클럽14_예수님의 마음
10,000원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세상에는 주님의 마음과는 다른 마음들로 가득하다. 세상에서는 겉과 속이 다른 마음을 처세술의 한 방법으로 가르치며, 잔인한 방법으로 목표를 성취하게 하고, 자기 유익을 얻기 위한 인위적이고 거짓이 가득한 방법들을 알려준다. 그러나 그리스도인들의 마음에는 신앙을 모욕하고 부끄럽게 하는 것들이 자리 잡을 수 없다. 예수님을 닮길 원한다면 우리는 예수님의 마음을 배우면서 그분과 함께 어울려야 한다. 예수님의 성품과 사역과 마음을 알려주는 이 책을 통해 주님의 발자취를 따라가며 주님의 영을 호흡하다보면 사도의 영적인 표현처럼 "우리가 그리스도의 마음을 품었다"라고 외치게 될 것이다.

::: 오늘의 말씀 ::: 

드보라가 바락에게 이르되 일어나라 이는 여호와께서 시스라를 네 손에 붙이신 날이라 여호와께서 너의 앞서 행하지 아니하시느냐 (사사기 4장 14절)


패밀리북클럽은 "지식" 위주의 교육에서 “지혜”를 얻는 교육으로 변화시킵니다. 지식 위주의 교육은 사람의 내면을 황폐케 합니다. 그래서 사람에게는 지식을 옳게 사용할 수 있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그중에서도 말씀을 통한 하나님의 지혜는 필수적입니다. 이제 학교에 앞선 삶의 교육현장인 가정에서 지혜를 얻는 교육을 해야 합니다. 패밀리북클럽이 이 역할을 감당해서 이웃을 사랑하는 지혜로 우리의 성품을 넉넉하게 채우려 합니다.

패밀리북클럽은 한 달에 한 권씩 부모와 자녀가 같은 책을 읽고 제시된 주제에 관해 토론하는 가족독서토론 모임입니다. 패밀리북클럽의 도서는 가정, 교회본질회복, 신앙일반, 시사, 기독교문학, 기독교역사 등 광범위한 주제를 다룹니다. 패밀리북클럽을 통해 남편과 아내, 부모와 자녀가 서로 소통하고 사랑하면서 새로운 가족관계로 거듭나길 바랍니다.

패밀리북클럽의 효과

첫째, 개인의 창의력 교육과 함께 자유로운 대화를 통해 부모와 자녀 간의 친밀감이 확대되고, 대화가 단절되어 있던 가족에게 활발한 소통의 계기를 마련해줍니다. 둘째, 서로 다른 생각을 나누다 보면, 서로를 이해하게 되고 자신의 생각의 틀을 넓고 깊게 확장시켜 건전한 자존감을 소유하게 됩니다. 셋째, 기독교 신앙의 전 분야에 걸친 내용을 읽고 토론함으로써 건강한 신앙인으로 자라게 됩니다. 그러다 보면 왕 같은 제사장으로서의 자신의 사명을 깨닫고 건전한 신앙 가정과 교회를 세우는 데 크게 쓰임 받게 될 것입니다.


본문 중에서

고통 받는 모든 영혼들은 자석처럼 주님에게로 끌렸다. 사람들의 눈물을 웃음으로 바꾸는 일은 주님의 권능이기에 앞서 주님의 행복이었던 것이다. 구원을 위한 고통의 사역을 감당하시는 주님에게 주어진 유일한 기쁨은 사람들의 슬픔을 달래주고 고난을 극복하게 하는 선행을 베푸는 일이었다. 이처럼 주님의 마음은 회복시키는 기쁨으로 가득했다. 또한 주님은 사람들에게 친절을 베풀기 위해서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셨는데, 한 영혼이 위로를 얻을 수만 있다면 어디든 달려가셨다.

주님은 다른 사람들을 과하게 훈계하시거나 면박을 준 적이 없으셨다. 주님은 약한 자들과 병든 자들을 향해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을 품으셨으며, 다른 사람들을 향해 항상 마음을 여셨다. 또한 주님은 무지한 사람들에게 관대하셨고, 약자들에게 용기를 주셨으며, 회개하는 자들을 온유하게 대하셨다. 사람들을 대하는 주님의 마음에는 이처럼 늘 사랑이 넘쳐났다.

주제 토론
세상 사람들과 구별되는 그리스도인의 모습은 어떤 것일까요? 당신이 그런 모습을 지니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토론해 보세요.

찬반 토론
그리스도인은 억울한 상황 가운데에도 항상 인내하며 온유한 모습을 보여야 하는가?


찬성 VS 반대


목차

머리말
1부 예수님의 사랑
1. 불쌍히 여김
2. 적들을 용서함
3. 온유함
4. 타인에 대한 사랑
5. 이웃 사랑
6. 함께 슬퍼함
7. 원한을 품지 않음
8. 박애
9. 하나 된 사랑
첫째 주일 저녁 독서토론 모임

2부 예수님의 순종
10. 시련을 받아들임
11. 하나님 말씀에 대한 순종
12. 비방을 참음
13. 겸손
14. 인내
15. 복종
16. 하나님께 맡기심
둘째 주일 저녁 독서토론 모임
3부 예수님의 공의
17. 신실한 훈계
18. 온유한 훈계
19. 죄에 대한 탄식
20. 유혹을 물리침
21. 속임이 없음
22. 세상과 구별됨
셋째 주일 저녁 독서토론 모임

4부 예수님의 헌신
23. 하나님을 향한 헌신
24. 감사
25. 기도
26. 하나님을 기쁘시게 함
27. 십자가를 지심
28. 거룩한 열심
29. 죄인을 영접함
30. 책임을 다함
31. 평온한 죽음
넷째 주일 저녁 독서토론 모임

대상독자
예수 그리스도의 마음을 품고 세상의 빛이 되길 소망하는 그리스도인
가족독서토론 문화가 가정의 문화로 뿌리내려 부모와 자녀가 소통하고 사랑하면서 새로운 가족관계로 거듭나길 바라는 가정


저자소개
존 로스 맥더프는 목사이자 뛰어난 기독교 책을 쓴 작가이다. 그는 주로 실용서를 많이 썼는데, 그의 작품은 매우 실제적이고 시적이며 신앙적인 면에서 잘 쓰여진 책이라고 알려져 있다. 글래스고 대학과 뉴욕 대학에서 신학 박사학위를 받은 그는 스코틀랜드 교회를 포함하여 여러 교회에서 몇 년 동안 목사로 섬겼다. “당신이 어떠한 어려움에 처하더라도 그리스도를 향한 믿음을 잃지 말라. 그러면 고난은 하나님의 것이요, 은혜의 약속은 그대의 것이 될 것이다.”라는 명언을 남기기도 한 그의 저서로는 , , 등이 있다.

책을 받으신 후 7일 이내로는 반품 및 교환이 가능합니다.

구매평
Q&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