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패밀리북클럽13_우리는 어디로 가고 있는가
10,000원

"당신은 지금 어디로 가고 있나요?" "나는 어디로 가고 있는가? 이 많은 죄의 짐을 짊어지고 미래에 받을 심판을 두려워하며 살아가는 나는 어디로 가고 있는가?" 하나님이 주신 복음은 우리가 어디로 가고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대답할 수 있는 정답을 제공한다. 복음 자체가 하나님 나라로 가는 길이기 때문이다. 이 책을 통해 복음의 길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알고 자신이 어디로 가고 있는지에 대한 분명하고 옳은 대답을 할 수 있기를 소망한다.

::: 오늘의 말씀 ::: 
하나님은 하늘의 이슬과 땅의 기름짐이며 풍성한 곡식과 포도주를 네게 주시기를 원하노라
 (창세기 27:28)


패밀리북클럽은 "지식" 위주의 교육에서 “지혜”를 얻는 교육으로 변화시킵니다. 지식 위주의 교육은 사람의 내면을 황폐케 합니다. 그래서 사람에게는 지식을 옳게 사용할 수 있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그중에서도 말씀을 통한 하나님의 지혜는 필수적입니다. 이제 학교에 앞선 삶의 교육현장인 가정에서 지혜를 얻는 교육을 해야 합니다. 패밀리북클럽이 이 역할을 감당해서 이웃을 사랑하는 지혜로 우리의 성품을 넉넉하게 채우려 합니다.

패밀리북클럽은 한 달에 한 권씩 부모와 자녀가 같은 책을 읽고 제시된 주제에 관해 토론하는 가족독서토론 모임입니다. 패밀리북클럽의 도서는 가정, 교회본질회복, 신앙일반, 시사, 기독교문학, 기독교역사 등 광범위한 주제를 다룹니다. 패밀리북클럽을 통해 남편과 아내, 부모와 자녀가 서로 소통하고 사랑하면서 새로운 가족관계로 거듭나길 바랍니다.

패밀리북클럽의 효과

첫째, 개인의 창의력 교육과 함께 자유로운 대화를 통해 부모와 자녀 간의 친밀감이 확대되고, 대화가 단절되어 있던 가족에게 활발한 소통의 계기를 마련해줍니다. 둘째, 서로 다른 생각을 나누다 보면, 서로를 이해하게 되고 자신의 생각의 틀을 넓고 깊게 확장시켜 건전한 자존감을 소유하게 됩니다. 셋째, 기독교 신앙의 전 분야에 걸친 내용을 읽고 토론함으로써 건강한 신앙인으로 자라게 됩니다. 그러다 보면 왕 같은 제사장으로서의 자신의 사명을 깨닫고 건전한 신앙 가정과 교회를 세우는 데 크게 쓰임 받게 될 것입니다.


본문 중에서

용서와 평안과 생명은 하나님의 아들을 통해 주어진 영적인 선물들이다. 하나님은 모든 죄인들이 이 선물을 받기 원하신다. 마치 사람들이 햇빛을 거저 얻듯이 이 선물도 돈으로 살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대가 없이 주어지는 것이다. 우리가 받는 하나님의 선물은 우리가 땀 흘려 수고한 대가도 아니고 눈물로 기도한 보상도 아니다. 이 선물들은 예수님이 우리를 대신해서 구원의 사건을 행하심으로 주어졌다.

복음은 그리스도의 온전하심을 당신에게 알려주며 죄인들이 그리스도를 만날 수 있도록 충분한 길들을 보여준다. 복음은 죄 많고 흠이 많은 사람들에게 은혜의 자리로 나오도록 권하며, 사랑의 손짓을 통해 죄인들이 하나님께 돌아오고 피난처로 들어가게 한다. “기쁜 소식”으로 가득한 이 복음은 사람들에게 주어진 최고의 기쁜 소식이며 우리에게 오직 한 가지, “믿기만 하면 된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주제 토론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사랑을 통해 당신의 삶은 어떻게 변화되었나요? 당신은 그 사랑을 다른 사람들에게 전하며 살아가고 있나요?

찬반 토론
우리는 꼭 다른 사람에게 복음을 전해야 하는가?


찬성 VS 반대


목차

머리말

1부
1장 어떻게 하나님께로 나아갈까?
2장 나는 무엇을 소망하는가?
첫째 주일 저녁 독서토론 모임

2부
3장 나를 대신해서?
4장 오랜 후에

3부
6장 어디로, 어디로 가는가?
7장 지나가버릴 세상
셋째 주일 저녁 독서토론 모임

4부
8장 이 모든 게 사실이라면?
9장 다가올 날들
넷째 주일 저녁 독서토론 모임

대상독자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구원받았음을 믿고 영생을 소망하며 살아가길 소망하는 그리스도인


저자소개

호라티우스 보나르. 19세기의 저명한 스코틀랜드 복음 전도사이자 찬송가 작시자인 호라티우스 보나르는 경건한 집안에서 태어났다. 그가 애든버러대학교에서 신학을 공부할 때 그의 스승이었던 토마스 찰머스에게 영적인 영향력을 받아, 졸업한 뒤에는 스코틀랜드 여러 지역을 돌아다니며 영적 부흥을 일으켰다. 그가 작시한 600여 편이 넘는 찬송시들은 그의 삶 속에서 자연스럽게 흘러나온 고백이며, 한국 찬송가 공회에서 발행된 찬송가에도 그의 찬송시가 일곱 편이나 실려 있을 정도이다. 또한 그는 저술 활동을 통해 악한 시대 속에서 교회를 위협하는 거짓과 오류에 저항하여 담대하게 진리를 선포했다. 그의 저서로는 , 등이 있다.

책을 받으신 후 7일 이내로는 반품 및 교환이 가능합니다.

구매평
Q&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