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패밀리북클럽10_가정예배를 회복하라
10,000원

나는 지금 당신 가족들의 신앙 상태에 대해 묻고 싶다. 신앙 상태는 날마다 풍요로워지고 있는가, 아니면 점점 시들어가고 있는가? 다시 말해, 영적인 시각으로 볼 때, 당신의 가정은 빛나는 보좌 위에 있는가, 아니면 발밑에 있는가? 이 문제에 대해 우리는 가슴에 손을 얹고 진지하고도 허심탄회하게 생각해 보아야 한다. 그 일은 그럴 만한 충분한 가치를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 오늘의 말씀 ::: 
하나님은 하늘의 이슬과 땅의 기름짐이며 풍성한 곡식과 포도주를 네게 주시기를 원하노라
 (창세기 27:28)


패밀리북클럽은 "지식" 위주의 교육에서 “지혜”를 얻는 교육으로 변화시킵니다. 지식 위주의 교육은 사람의 내면을 황폐케 합니다. 그래서 사람에게는 지식을 옳게 사용할 수 있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그중에서도 말씀을 통한 하나님의 지혜는 필수적입니다. 이제 학교에 앞선 삶의 교육현장인 가정에서 지혜를 얻는 교육을 해야 합니다. 패밀리북클럽이 이 역할을 감당해서 이웃을 사랑하는 지혜로 우리의 성품을 넉넉하게 채우려 합니다.

패밀리북클럽은 한 달에 한 권씩 부모와 자녀가 같은 책을 읽고 제시된 주제에 관해 토론하는 가족독서토론 모임입니다. 패밀리북클럽의 도서는 가정, 교회본질회복, 신앙일반, 시사, 기독교문학, 기독교역사 등 광범위한 주제를 다룹니다. 패밀리북클럽을 통해 남편과 아내, 부모와 자녀가 서로 소통하고 사랑하면서 새로운 가족관계로 거듭나길 바랍니다.

패밀리북클럽의 효과

첫째, 개인의 창의력 교육과 함께 자유로운 대화를 통해 부모와 자녀 간의 친밀감이 확대되고, 대화가 단절되어 있던 가족에게 활발한 소통의 계기를 마련해줍니다. 둘째, 서로 다른 생각을 나누다 보면, 서로를 이해하게 되고 자신의 생각의 틀을 넓고 깊게 확장시켜 건전한 자존감을 소유하게 됩니다. 셋째, 기독교 신앙의 전 분야에 걸친 내용을 읽고 토론함으로써 건강한 신앙인으로 자라게 됩니다. 그러다 보면 왕 같은 제사장으로서의 자신의 사명을 깨닫고 건전한 신앙 가정과 교회를 세우는 데 크게 쓰임 받게 될 것입니다.


성경 주석의 대가, 매튜 헨리가 말하는 성경적 가정관!
이 책은 저명한 성경 주석가 매튜 헨리(Matthew Henry)의 "가정교회"에 관한 설교이다. 그는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가정안에 교회를 세워야 함을 역설하며, 그 방법으로 가정 예배를 회복하는 길을 제시한다. 이는 지역교회를 대체시키기 위함이 아니요, 교회와 사회를 위한 축복의 출발점이 가정교회에 있다는 것이다.


목차

chapter1 개혁의 시작
chapter2 가정교회의 의미
chapter3 내 가정을 작은 교회로
chapter4 적용을 위한 제안

대상독자

*가정예배를 시작하거나 회복하고자 하는 그리스도인
*성경적인 복된 가정을 세우기 원하는 그리스도인
*새롭게 가정을 시작하는 신혼 부부
*가족독서토론 문화가 가정의 문화로 뿌리내려 부모와 자녀가 소통하고 사랑하면서 새로운 가족관계로 거듭나기를 바라는 가정


저자소개
매튜 헨리(1662-1714)는 영국 비국교도 목사이자 성경 주석가로서 성경해설집인 『매튜헨리주석전집』의 저자이며 또한 충실한 아버지 역할의 상징적 인물이었다. 당시 영국에서는 헨리 목사의 가정이야말로 부모가 가정생활의 모든 것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다스리는 “천국의 문”과도 같은 가정이라고 알려져 있었다.

책을 받으신 후 7일 이내로는 반품 및 교환이 가능합니다.

구매평
Q&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