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패밀리북클럽8_최선의 삶
10,000원

"최선의 삶을 살았던 성경 속 인물들의 이야기" 하나님께 가장 귀한 것을 드렸던 다니엘과 아브라함, 가장 소중한 가치를 소유했던 엘리야와 요나단, 최고의 열매를 거둔 다윗과 솔로몬과 야곱, 최선의 삶을 살아간 예레미야와 요셉. 그들은 모두 인생에서 가장 귀한 것을 하나님의 발 앞에 내려놓고 최선의 삶을 살아가다가 최고의 열매를 거둔 자들이다. 하나님은 ‘더 나은(better)’ 기회가 아닌 최고의(best)’ 기회를 제공하신다. 이 최고의 기회를 제대로만 붙잡는다면 연약한 우리의 존재와 본성이 변화되어 그들처럼 강력한 하나님의 사람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을 통해 그들의 삶을 들여다보고 하나님의 사람으로 살아가기를 소망한다.

::: 오늘의 말씀 ::: 

드보라가 바락에게 이르되 일어나라 이는 여호와께서 시스라를 네 손에 붙이신 날이라 여호와께서 너의 앞서 행하지 아니하시느냐 (사사기 4장 14절)


패밀리북클럽은 "지식" 위주의 교육에서 “지혜”를 얻는 교육으로 변화시킵니다. 지식 위주의 교육은 사람의 내면을 황폐케 합니다. 그래서 사람에게는 지식을 옳게 사용할 수 있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그중에서도 말씀을 통한 하나님의 지혜는 필수적입니다. 이제 학교에 앞선 삶의 교육현장인 가정에서 지혜를 얻는 교육을 해야 합니다. 패밀리북클럽이 이 역할을 감당해서 이웃을 사랑하는 지혜로 우리의 성품을 넉넉하게 채우려 합니다.

패밀리북클럽은 한 달에 한 권씩 부모와 자녀가 같은 책을 읽고 제시된 주제에 관해 토론하는 가족독서토론 모임입니다. 패밀리북클럽의 도서는 가정, 교회본질회복, 신앙일반, 시사, 기독교문학, 기독교역사 등 광범위한 주제를 다룹니다. 패밀리북클럽을 통해 남편과 아내, 부모와 자녀가 서로 소통하고 사랑하면서 새로운 가족관계로 거듭나길 바랍니다.

패밀리북클럽의 효과
첫째, 개인의 창의력 교육과 함께 자유로운 대화를 통해 부모와 자녀 간의 친밀감이 확대되고, 대화가 단절되어 있던 가족에게 활발한 소통의 계기를 마련해줍니다. 둘째, 서로 다른 생각을 나누다 보면, 서로를 이해하게 되고 자신의 생각의 틀을 넓고 깊게 확장시켜 건전한 자존감을 소유하게 됩니다. 셋째, 기독교 신앙의 전 분야에 걸친 내용을 읽고 토론함으로써 건강한 신앙인으로 자라게 됩니다. 그러다 보면 왕 같은 제사장으로서의 자신의 사명을 깨닫고 건전한 신앙 가정과 교회를 세우는 데 크게 쓰임 받게 될 것입니다.


"최선의 삶을 살았던 성경 속 인물들의 이야기"
하나님께 가장 귀한 것을 드렸던 다니엘과 아브라함, 가장 소중한 가치를 소유했던 엘리야와 요나단, 최고의 열매를 거둔 다윗과 솔로몬과 야곱, 최선의 삶을 살아간 예레미야와 요셉. 그들은 모두 인생에서 가장 귀한 것을 하나님의 발 앞에 내려놓고 최선의 삶을 살아가다가 최고의 열매를 거둔 자들이다. 하나님은 ‘더 나은(better)’ 기회가 아닌 최고의(best)’ 기회를 제공하신다. 이 최고의 기회를 제대로만 붙잡는다면 연약한 우리의 존재와 본성이 변화되어 그들처럼 강력한 하나님의 사람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을 통해 그들의 삶을 들여다보고 하나님의 사람으로 살아가기를 소망한다. .


본문 중에서
자신에게 가장 귀한 것이 무엇인지 찾아보자. 그리고 그것을 하나님께 구별하여 드리자. 가장 귀한 것이 청년에게는 젊음, 장년에게는 지혜, 노인에게는 부(富)가 될 수도 있다. 부모에게는 자녀가 가장 귀한 존재일지도 모른다. 또 어떤 사람에게는 장래의 희망이 인생의 중요한 가치일 수 있다. 가장 소중한 것이 무엇이든 하나님은 그것을 바치길 바라신다. 누구든지 하나님께 귀한 것을 내어드린다면 하나님과의 관계가 더 깊고 친밀해지며 좀 더 행복하고 풍요로운 인생이 될 것이다.

사람은 누구나 살면서 많은 일들을 만나게 되는데 그때마다 요셉처럼 최선을 다해야 한다. 누구에게나 높은 자리에 오를 수도 있고 낮은 자리에 처할 수도 있다. 또는 작은 임무가 주어질 수도 있고 매우 중대한 일이 맡겨질 수도 있다. 상황에 따라 온갖 유혹이 찾아올지도 모른다. 하지만 우리를 인도하시는 하나님과 함께 기쁨과 열정으로 맡겨진 일을 감당한다면 인생을 최고로 선용하게 될 것이다. 

주제 토론
이 책에서는 인간이 소유할 수 있는 최고의 가치가 ‘사랑하는 마음’이라고 말합니다. 당신은 상대방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도록 기도하며 도와주고, 그의 유익을 위해 당신이 가진 것을 기쁜 마음으로 포기할 수 있나요? 당신의 가정과 일터에서 사랑의 가치를 실현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토론해 보세요.

찬반 토론
내가 가진 지식과 재물과 시간과 재능 등을 내키지 않더라도 하나님께 무조건 드려야 한다.

찬성 VS 반대


1부 : 가장 귀한 것을 드리다
 1장 다니엘, 하나님께 영혼의 창을 열다
 2장 아브라함, 가장 귀한 것을 헌신하다
 첫째 주일 저녁 독서토론 모임

2부 : 최선의 삶을 살아가다
 3장 요셉, 주어진 삶에 최선을 다하다
 4장 예레미야, 어려움 속에서 최선을 다하다
 둘째 주일 저녁 독서토론 모임

3부 : 최고의 열매를 거두다
 5장 다윗, 최고의 승리를 거두다
 6장 솔로몬, 최고의 지혜를 구하다
 7장 야곱, 최고의 기회를 붙잡다
 셋째 주일 저녁 독서토론 모임

4부 : 가장 소중한 가치를 소유하다
 8장 엘리야, 가장 소중한 가치를 전하다
 9장 요나단, 최고의 가치를 소유하다
 넷째 주일 저녁 독서토론 모임

대상독자
하나님 앞에 최선의 삶을 살면서 최고의 열매를 거두길 원하는 그리스도인
가족독서토론 문화가 가정의 문화로 뿌리내려 부모와 자녀가 소통하고 사랑하면서 새로운 가족관계로 거듭나길 바라는 가정


저자소개
제임스 G. K. 맥클루어(James G. K. McClure). 저자는 1870년에 예일대학을 졸업하였고, 1874년부터 1881년까지 스코틀랜드 장로교 목사로 사역하였다. 하나님 앞에서 그리스도인들이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에 대해 관심이 많았던 그는 자신의 글을 통해 우리가 복음에 빚진 자로서 거룩하게 구별되어 변화된 삶을 살아가기를 권면한다. 특히 <최선의 삶, Living for the best>는 하나님 앞에서 최선의 삶을 살았던 구약 시대의 역사적 인물들의 삶을 통해 우리에게 생생하게 진리를 전하고 있다. 그가 집필한 책으로는 『A Mighty Means of Usefulness』, 『The Great Appeal』, 『Possibilities』, 『The Growing Pastor』 등이 있다.

책을 받으신 후 7일 이내로는 반품 및 교환이 가능합니다.

구매평
Q&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