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패밀리북클럽7_꼬마 가장 에이미
10,000원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을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 에이미의 아버지는 배를 타고 바다에 나가셨고, 어머니는 병들어 돌아가셨다. 약속된 날에 아버지마저 돌아오시지 않자, 홀로 두 동생들을 돌보며 지내야 했던 에이미. 어린 그녀가 감당하기에는 너무도 힘겨운 상황 속에서도, 에이미는 희망을 버리지 않고 늘 하나님께 기도하며 말씀을 의지한다.

::: 오늘의 말씀 ::: 
하나님은 하늘의 이슬과 땅의 기름짐이며 풍성한 곡식과 포도주를 네게 주시기를 원하노라
 (창세기 27:28)


순수한 영혼을 지닌 꼬마 가장 에이미의 이야기를 통해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하는 자들을 향한 하나님 아버지의 변함없는 사랑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다.


패밀리북클럽은 "지식" 위주의 교육에서 “지혜”를 얻는 교육으로 변화시킵니다. 지식 위주의 교육은 사람의 내면을 황폐케 합니다. 그래서 사람에게는 지식을 옳게 사용할 수 있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그중에서도 말씀을 통한 하나님의 지혜는 필수적입니다. 이제 학교에 앞선 삶의 교육현장인 가정에서 지혜를 얻는 교육을 해야 합니다. 패밀리북클럽이 이 역할을 감당해서 이웃을 사랑하는 지혜로 우리의 성품을 넉넉하게 채우려 합니다.

패밀리북클럽은 한 달에 한 권씩 부모와 자녀가 같은 책을 읽고 제시된 주제에 관해 토론하는 가족독서토론 모임입니다. 패밀리북클럽의 도서는 가정, 교회본질회복, 신앙일반, 시사, 기독교문학, 기독교역사 등 광범위한 주제를 다룹니다. 패밀리북클럽을 통해 남편과 아내, 부모와 자녀가 서로 소통하고 사랑하면서 새로운 가족관계로 거듭나길 바랍니다.

패밀리북클럽의 효과
첫째, 개인의 창의력 교육과 함께 자유로운 대화를 통해 부모와 자녀 간의 친밀감이 확대되고, 대화가 단절되어 있던 가족에게 활발한 소통의 계기를 마련해줍니다. 둘째, 서로 다른 생각을 나누다 보면, 서로를 이해하게 되고 자신의 생각의 틀을 넓고 깊게 확장시켜 건전한 자존감을 소유하게 됩니다. 셋째, 기독교 신앙의 전 분야에 걸친 내용을 읽고 토론함으로써 건강한 신앙인으로 자라게 됩니다. 그러다 보면 왕 같은 제사장으로서의 자신의 사명을 깨닫고 건전한 신앙 가정과 교회를 세우는 데 크게 쓰임 받게 될 것입니다.


본문 중에서

"꼬마 아가씨, 그 성경 구절을 한 번 더 우리에게 말해줄 수 있겠니? 네가 항상 암송하고 의지하고 따랐던 말씀 말이야." "엄마랑 제가 설교 때 들었던 말씀 구절이요?" 조지 아저씨가 고개를 끄덕였다. "그 말씀은 진리예요." 에이미는 자신 있게 말했다. "성경에서 예수님이 말씀하셨어요. 그리고 하나님은 제가 구하는 모든 걸 이루어주셨어요."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 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마 7:11)'

주제 토론

하나님께 구하는 것마다 다 응답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나요? 그렇다면 당신이 지금 간절히 구해야 할 기도제목은 무엇인가요?

찬반 토론

하나님은 우리의 아픔과 괴로움을 잘 알고 계시므로 특별히 기도할 필요가 없다.

찬성 VS 반대


목차

1부
1장 엄마를 잃다
2장 엄마의 장례식
3장 청소하는 날
첫째 주일 저녁 독서토론 모임

2부
4장 로빈의 생일 파티
5장 이웃 사람
6장 마지막 남은 돈
7장 실망
둘째 주일 저녁 독서토론 모임

3부
8장 전당포에 붉은 드레스를 맡기다
9장 조지 아저씨와 블러섬 아주머니
10장 가게 보조로 일하다
11장 막내 동생
셋째 주일 저녁 독서토론 모임

4부
12장 고통의 끝
13장 아빠가 돌아오다
14장 작별 인사
넷째 주일 저녁 독서토론 모임


대상독자

힘든 상황 속에서 진정한 기쁨과 소망을 찾고 싶은 그리스도인
가족독서토론 문화가 가정의 문화로 뿌리내려 부모와 자녀가 소통하고 사랑하면서 새로운 가족관계로 거듭나길 바라는 가정


저자소개

Hesba Stretton은 영국 출신의 아동 도서 작가인 사라 스미스(Sarah Smith)의 필명이다. 그녀는 어린 시절 학교를 다녔지만, 이후 거의 독학으로 학업을 마쳤다. 19세기 유명한 복음주의 작가였던 그녀는 기독교 원칙을 기반으로 특정 사회악에 저항하는 아동 도서를 썼다. 그가 집필한 책은 40여권 이상으로 1866년에는 『Jessica’s First Prayer』로 유명세를 얻기도 했다. 그의 작품으로는 『A Night and a Day』, 『A Thorny Path』, 『Cobwebs and Cables』, 『Left Alone』, 등이 있다.

책을 받으신 후 7일 이내로는 반품 및 교환이 가능합니다.

구매평
Q&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