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패밀리북클럽6_크리스천 러브
10,000원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이 책은 이웃을 진정으로 사랑하지 않는 사람은 진정한 그리스도인이 아니라고 말한다. 그러나 우리의 성품이나 능력으로는 이웃을 사랑할 수 없다.

::: 오늘의 말씀 ::: 

하나님이 가라사대 물 가운데 궁창이 있어 물과 물로 나뉘게 하리라 하시고 하나님이 궁창을 만드사 궁창 아래의 물과 궁창 위의 물로 나뉘게 하시매 그대로 되니라 (창세기 1:6~7)


그리스도인의 참된 사랑은 인간적인 본성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그 안에 있는 예수 그리스도의 형상에서 나오기 때문이다. 이 책은 예수님을 믿는다고 하지만 마음 안에 이웃을 향한 사랑이 없는 그리스도인들을 위한 책이다. 성령께 당신을 온전히 내어 드려서 당신의 생각과 행동을 주관하시게 함으로 당신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이 실천되게 하라.


패밀리북클럽은 "지식" 위주의 교육에서 “지혜”를 얻는 교육으로 변화시킵니다. 지식 위주의 교육은 사람의 내면을 황폐케 합니다. 그래서 사람에게는 지식을 옳게 사용할 수 있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그중에서도 말씀을 통한 하나님의 지혜는 필수적입니다. 이제 학교에 앞선 삶의 교육현장인 가정에서 지혜를 얻는 교육을 해야 합니다. 패밀리북클럽이 이 역할을 감당해서 이웃을 사랑하는 지혜로 우리의 성품을 넉넉하게 채우려 합니다.

패밀리북클럽은 한 달에 한 권씩 부모와 자녀가 같은 책을 읽고 제시된 주제에 관해 토론하는 가족독서토론 모임입니다. 패밀리북클럽의 도서는 가정, 교회본질회복, 신앙일반, 시사, 기독교문학, 기독교역사 등 광범위한 주제를 다룹니다. 패밀리북클럽을 통해 남편과 아내, 부모와 자녀가 서로 소통하고 사랑하면서 새로운 가족관계로 거듭나길 바랍니다.

패밀리북클럽의 효과
첫째, 개인의 창의력 교육과 함께 자유로운 대화를 통해 부모와 자녀 간의 친밀감이 확대되고, 대화가 단절되어 있던 가족에게 활발한 소통의 계기를 마련해줍니다. 둘째, 서로 다른 생각을 나누다 보면, 서로를 이해하게 되고 자신의 생각의 틀을 넓고 깊게 확장시켜 건전한 자존감을 소유하게 됩니다. 셋째, 기독교 신앙의 전 분야에 걸친 내용을 읽고 토론함으로써 건강한 신앙인으로 자라게 됩니다. 그러다 보면 왕 같은 제사장으로서의 자신의 사명을 깨닫고 건전한 신앙 가정과 교회를 세우는 데 크게 쓰임 받게 될 것입니다.


본문 중에서

그리스도의 사랑이 가득한 사람은 이웃을 원수가 아닌 친구로 만들고, 자신의 모든 재능과 능력을 그를 위해 쏟아 붓는다. 이런 사람에게서는 사랑의 성품이 드러나게 되고, 그가 예수 그리스도의 진정한 제자임을 알 수 있다. 당신은 이웃을 진정으로 사랑하는가? 사랑하지 않을 때 사랑의 마음은 사라져버린다. 주님을 바라보라. 그리고 그분의 형상대로 당신을 변화시켜 주실 때까지 그분을 붙들라. 그럼 당신도 이렇게 고백하게 될 것이다. “주님이 저를 사랑하셨던 것처럼 저도 형제를 사랑합니다.”- 44p

그리스도인의 참된 사랑은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나온다. 그 사랑은 그리스도인의 인간적인 본성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그 안에 있는 예수 그리스도의 형상에서 비롯된다. 예수 그리스도의 능력으로 말미암아 사랑하는 일이 가능해지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사랑의 법을 지키려면 그리스도의 사랑이 우리 안에 충만해야 한다. 다시 말해, 우리가 예수님을 얼마나 사랑하느냐에 따라 이웃도 사랑할 수 있다. 우리 마음 안에 있는 예수님의 사랑이 이 땅에 흘려보내는 풍성한 사랑의 근원인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먼저 우리의 영혼을 사로잡는 하나님의 사랑이 얼마나 아름답고 매력적인지를 묵상하라. 산 제물로 드려졌던 예수님처럼 우리도 자신을 구별하여 내드릴 수 있도록 영과 몸을 거룩하게 하라. 이를 위해 우리 안에 내주하시는 성령께 삶의 주인 자리를 내어 드려라. 그렇게 할 때 우리의 의지는 성령 안에서 포기되어지고 성령께서는 우리의 인간적인 본성을 거룩한 성품으로 바꾸어 놓으신다.- 98p

주제 토론

사랑의 본보기가 되시는 예수님에게는 온유와 겸손과 인내, 용서 등 사랑의 열매가 풍성합니다. 당신에게 없는 사랑의 열매는 무엇인가요? 당신의 삶에 그 사랑의 열매가 맺어지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토론해 보세요.

찬반 토론

예수 그리스도의 거룩하고 희생적인 사랑을 지닌 사람이라도 경우에 따라서는 형제를 시기하거나 미워할 수도 있다.

찬성 VS 반대


목차

1부
1장 새 계명
2장 그리스도의 사랑이란 무엇인가?
첫째 주일 저녁 독서토론 모임

2부
3장 헌신하는 사랑
4장 시기하지 않는 사랑
둘째 주일 저녁 독서토론 모임

3부
5장 인내하는 사랑
셋째 주일 저녁 독서토론 모임

4부
6장 사랑의 열매
7장 그리스도의 사랑을 얻는 법
넷째 주일 저녁 독서토론 모임


대상독자

예수님을 믿는다고는 하지만 진정으로 이웃을 사랑하지 않는 그리스도인
가족독서토론 문화가 가정의 문화로 뿌리내려 부모와 자녀가 소통하고 사랑하면서 새로운 가족관계로 거듭나길 바라는 가정


대상독자

다니엘 와이즈. 영국 출신의 감리교 목사이자 작가인 다니엘 와이즈는 1833년에 미국으로 건너 가 목사안수를 받았다. Zion Herald의 편집장으로도 근무한 적이 있는 저자는 1872년부터는 저술활동에 집중했으며, 40여권의 책을 출간하였다. 그는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믿는 사람이라면 사랑의 능력으로 죄를 이기고, 하나님 나라를 세울 수 있다고 믿는다. 이 책을 통해 저자는 예수님이 우리를 사랑하신 것 같이, 서로 사랑하라고 말하고 있다. 그의 작품으로는 『The Path of Life』, 『Precious Lessons from the Lips of Jesus』, 『Our Missionary Heroes and Heroines』, 『Faith, Hope, Love, and Duty』, 등이 있다.

책을 받으신 후 7일 이내로는 반품 및 교환이 가능합니다.

구매평
Q&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