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패밀리북클럽5_테디스버튼
10,000원

“내 위에 펄럭이는 그분의 깃발은 사랑이다” 당신의 가장 비열하고 사악한 적은 누구인가? 이 책을 읽은 후 그 질문에 대한 답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주인공인 테디는 군인인 아버지의 업적과 그의 유품인 신성한 단추의 영광스러운 이야기를 언제 어디서나 자랑스럽게 말하곤 한다. 테디의 이런 열정은 마을로 새롭게 이사 온 낸시라는 소녀와의 경쟁으로까지 이어지는데, 하나님은 테디를 순종의 모습으로 부르시기 위해 그의 적의를 사용하신다. 또한 그의 가장 나쁜 적인 테디 자신과의 싸움에서 승리케 하시기 위해 하나님 군대의 병사로 준비시키신다. 당신은 삶에서 사랑의 깃발을 휘날릴 수 있는 하나님의 충성스러운 병사인가? 하나님의 병사가 되어 자신과의 싸움에서 승리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삶을 사는 테디의 이야기는 우리 모두에게 교훈을 전해줄 것이다.

::: 오늘의 말씀 ::: 

하나님이 가라사대 물 가운데 궁창이 있어 물과 물로 나뉘게 하리라 하시고 하나님이 궁창을 만드사 궁창 아래의 물과 궁창 위의 물로 나뉘게 하시매 그대로 되니라 (창세기 1:6~7)


패밀리북클럽은 "지식" 위주의 교육에서 “지혜”를 얻는 교육으로 변화시킵니다. 지식 위주의 교육은 사람의 내면을 황폐케 합니다. 그래서 사람에게는 지식을 옳게 사용할 수 있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그중에서도 말씀을 통한 하나님의 지혜는 필수적입니다. 이제 학교에 앞선 삶의 교육현장인 가정에서 지혜를 얻는 교육을 해야 합니다. 패밀리북클럽이 이 역할을 감당해서 이웃을 사랑하는 지혜로 우리의 성품을 넉넉하게 채우려 합니다.

패밀리북클럽은 한 달에 한 권씩 부모와 자녀가 같은 책을 읽고 제시된 주제에 관해 토론하는 가족독서토론 모임입니다. 패밀리북클럽의 도서는 가정, 교회본질회복, 신앙일반, 시사, 기독교문학, 기독교역사 등 광범위한 주제를 다룹니다. 패밀리북클럽을 통해 남편과 아내, 부모와 자녀가 서로 소통하고 사랑하면서 새로운 가족관계로 거듭나길 바랍니다.

패밀리북클럽의 효과

첫째, 개인의 창의력 교육과 함께 자유로운 대화를 통해 부모와 자녀 간의 친밀감이 확대되고, 대화가 단절되어 있던 가족에게 활발한 소통의 계기를 마련해줍니다. 둘째, 서로 다른 생각을 나누다 보면, 서로를 이해하게 되고 자신의 생각의 틀을 넓고 깊게 확장시켜 건전한 자존감을 소유하게 됩니다. 셋째, 기독교 신앙의 전 분야에 걸친 내용을 읽고 토론함으로써 건강한 신앙인으로 자라게 됩니다. 그러다 보면 왕 같은 제사장으로서의 자신의 사명을 깨닫고 건전한 신앙 가정과 교회를 세우는 데 크게 쓰임 받게 될 것입니다.


본문 중에서
"아까 너희 대장에 대해서 말했었지? 그가 누구야"
“예수 그리스도. 그리고 예수님의 깃발은 사랑이야. 그래서 나는 사람들이 좋아하든 좋아하지 않든 모두를 사랑해야만 하는 거야.”
“왜?”
“왜냐하면 예수님이 내가 그렇게 하기를 원하시니까. 그리고 나는 이제 그의 병사니까.”

“제가 싸움에서 패배할 수도 있을까요?”
“우리 대장님은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것도 할 수 없다’(요 5:15)라고 하셨단다. 네가 주님과 함께 싸우지 않으면 질 수밖에 없지.”

주제 토론
하나님의 병사로서 적들과 싸우다가 수많은 어려움과 유혹들 앞에 무너질 때도 있습니다. 당신을 적들로부터 패배하게 하는 유혹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만약 적들에게 패배했을 때, 어떻게 해야 할지 토론해 보세요.

찬반 토론
하나님의 군대에 한 번 들어가게 되면, 즉 구원받게 되면 별다른 노력 없이도 영원히 하나님의 병사가 될 수 있다.

찬성 VS 반대


목차

1부
1장 적대자
2장 두 영웅의 싸움
3장 징병 하사관
첫째 주일 저녁 독서토론 모임

2부
4장 영원한 복무
5장 첫 번째 승리
둘째 주일 저녁 독서토론 모임
3부
6장 빨간 외투
7장 의기양양 그리고 낙담
셋째 주일 저녁 독서토론 모임

4부
8장 잔디밭에서
9장 단추를 잃어버리다
10장 단추를 찾다
넷째 주일 저녁 독서토론 모임

대상독자
하나님의 부르심에 순종하고 자기 자신과의 영적 싸움에서 승리하길 원하는 그리스도인
가족독서토론 문화가 가정의 문화로 뿌리내려 부모와 자녀가 소통하고 사랑하면서 새로운 가족관계로 거듭나길 바라는 가정


저자소개

에이미 르 페브르. 영국의 유명한 동화 작가 에이미 르 페브르는 영국 런던에서 태어났으며, 할아버지가 목사였고 아버지는 영국 세관 감독이었다. 그녀는 기독교 신앙의 교훈이 담긴 어린이 도서를 다수 집필했다. 특히 그녀의 책은 어린이나 여성 대상의 기독교 문학서를 주로 출판하는 영국 Lutterworth 출판사에서 클래식 시리즈로 출간되기도 했다. 에이미 르 페브르의 동화는 독자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을 만큼 매력적이고 순수하면서도 기독교적 메시지를 분명히 드러낸다. 그녀의 작품으로는 『Eric's Good News』, 『Probable sons』, 『His Big Opportunity』, 『Bunny's Friends』, 『Olive Tracy』, 『Two Tramps』 등이 있다.

책을 받으신 후 7일 이내로는 반품 및 교환이 가능합니다.

구매평
Q&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