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주여! 나를 변화시키소서


Home > 내가정을작은교회로 > 주여! 나를 변화시키소서

강안삼 내가정을작은교회로 대표

어느 시대나 사람들이 저마다 높아지기 위해 치열하게 경쟁하고 갈등하면서 이 세상을 전쟁터로 만드는 이유는 사람들이 죄로 인해 변질된 이기적이고 교만한 마음을 따라 살기 때문입니다. 

성경이 지적하는 대로 사람이 죄로 인해 변질된 음행과 우상숭배, 원수 맺는 것, 분쟁, 시기, 분열, 술 취함 그리고 방탕 (갈 5:20-21)과 같은 죄 된 마음을 따라 사는 한 그에게는 삶이 갈등의 연속이며 전쟁일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이 교만과 이기적인 마음을 사랑의 마음으로 변화시키는 것이 가장 시급한 과제입니다. 그래서 성경은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으라”(롬 12:2) 라고 명령하십니다. 

이 같은 명령에도 불구하고 구원받은 그리스도인에게 이 마음의 변화가 없다면 그는 세상에서 가장 패역한 자입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받았다 하면서도 예수 그리스도를 삶의 주인으로 모시는 대신 자신이 주인 노릇을 하면서 사탄의 종노릇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스도인은 변화되어야 합니다. 그래야 주님의 영광스러운 구원 사역의 동역자로 승리하는 삶을 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마음의 변화는 사람의 노력으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성령에 의해서만 가능한 성령의 선물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이 바로 이 변화의 핵심입니다. 성경은 우리로 하여금 믿음으로 구원을 얻게 하시고 진리를 가르쳐 잘못을 깨닫게 하시는가 하면 그 잘못을 바르게 고쳐 의로운 삶을 살게 해 주십니다. 

이 같은 전 과정을 통해 우리의 마음이 변화됩니다(딤후 3:15-17). 그리고 이 같은 변화의 전 과정을 인도해주시는 분이 바로 성경의 저자이신 성령이십니다. 이 변화를 위해 우리가 행해야 할 몫이 있습니다.

첫째는 “날마다 성경” 입니다.
그리스도의 종인 우리는 날마다 주인이신 하나님의 말씀을 받아야 합니다. 바로 그 말씀 안에 변화의 능력이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날마다 성경”입니다. 그러므로 교회적으로 전 성도들이 개인적으로나 교회 새벽예배 모임에서 똑같은 성경 본문을 날마다 읽고 묵상할 필요가 절실히 요구됩니다.
 
둘째는 “날마다성경 가정칼럼” 입니다.
날마다성경 가정칼럼은 성도들로 하여금 가정과 교회의 동역을 위해 필요한 그리스도인 가정의 중요성을 배우게 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날마다성경 가정칼럼을 통해 제공되는 성경적인 가정책자들이 그리스도인 가정을 작은 교회로 세우고 그들의 삶을 변화시키는데 또다른 도움이될 것입니다.

지금이야말로 교회가 인위적인 프로그램으로 그동안 소홀히 했던 말씀의 능력을 되찾아 성도들이 변화의 열매를 맺고 받은 은사대로 섬기는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도울 때입니다. 

교회적으로 “날마다 성경” 운동에 동참 하셔서 성도들이 변화의 능력을 체험해 가정이 변하고 교회가 새로워지게 되기를 간절히 바라며, 내가정을 작은교회로 사역이 성도들이 변화되고 가정과 교회가 새로워지는데 작은 불씨로 쓰임 받기를 소망합니다.

강안삼 내가정을작은교회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