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소리지르는엄마귀막는아이들
SALE
9,000원 10,000원

아이를 키울 때 부모로서 자제력이 부족하다고 종종 생각하세요? 엄마로서 때로는 아이들에게 소리를 지른 경험이 있었나요? 아이들을 키우면서 지치고, 때로는 아이들을 올바로 훈육할 자질이 부족하다고 생각한 적은 없었나요?

::: 오늘의 말씀 ::: 

하나님이 가라사대 물 가운데 궁창이 있어 물과 물로 나뉘게 하리라 하시고 하나님이 궁창을 만드사 궁창 아래의 물과 궁창 위의 물로 나뉘게 하시매 그대로 되니라 (창세기 1:6~7)


엄마들은 아이들에게 소리를 질렀던 것 때문에 죄책감을 느끼지만, 안타깝게도 소리를 지르지 않아도 되는 방법을 모르는 엄마들이 많다. 엄마들이 소리를 지르는 이유와 해결책을 다룬 이 책은 습관적으로 소리 지르는 버룻을 고치고 싶어하는 부모들에게 필요한 지혜와 예리한 통찰력과 성공적인 해결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유아에서부터 십대 청소년들에 이르기까지 그들의 부모가 가장 궁금해 하는 물음에 대한 그레이스 케터만 박사의 친절한 답변을 볼 수 있다.

이 책의 내용

<엄마에게 배웠으므로> 이 세상엔 의식적이든 무의식적이든 어렸을 때 받은 아동 학대의 악순환에서 헤어나지 못하는 엄마들이 많다. 혹 당신도 티나와 닮은 사람이 아닌가? 

엄마는 언니와 제게 늘 소리질렀는데 저 역시 지금 엄마와 꼭 같은 행동을 하고 있는 모습을 발견하였조, 언니와 저는 결혼했고, 각자 아이들을 키우고 있답니다. 우리는 엄마를 닯고 싶지 않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아요. 아이들은 우리를 가리켜 "소리지르는 듀엣"이라고 비아냥거린답니다. 그런 소리를 들으면 우리는 실패자 같은 느낌이 들지요. 우리가 그토록 싫어하던 엄마와 같은 사람이 되었다는 게 도무지 믿어지지 않아요.

1장에서 켄트에게 늘 소리지른 엄마를 소개하였는데 그녀의 언니 역시 아이들에게 습관적으로 소리질렀다고 한다. 그녀는 소리지르고 나서는 항상 아이들에게 상처 입힌 것에 대해 눈물 흘리면서 후회하였다. 그러나 다행히 그녀는 나쁜 버릇을 버리고 아이들을 올바로 훈육하는 법을 배웠다.(p.42)

독자 서평 중에서

이 책의 제목을 보는 순간, 스트레스를 받은 엄마들의 소리 없는 아우성이 내 귓가에 들려왔다. 내가 엄마께 이 책의 내용을 말씀 드리니 무릎을 딱 치시면서 하시는 말씀이 “얘, 나 그 책 꼭 읽어봐야겠다”라고 대번에 대답하시는 것이었다.

결혼한 후 아이를 낳게 되고, 날이 갈수록 아이들이 커짐에 따라 엄마의 스트레스는 더욱 깊어만 간다. 엄마들은 이러한 문제와 스트레스를 어떻게 풀어야 할지 모르는 상태에서 어느 한 순간 폭발하게 되고 결국에는 소리를 지르게 된다.

이 책을 펼쳐보면 엄마들이 왜 아이들에게 소리를 지르게 되는지, 소리를 지르고 나면 어떤 마음들이 생기는지, 아이들은 소리지르는 엄마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엄마가 아이들에게 소리지르고 난 후 아이들은 어떤 영향을 받는지 등에 대한 각각의 사례들을 보여주고 있다. 엄마들이 이 책을 읽으면, “맞아, 나도 그랬었지!”라고 깊은 동감을 할 것이라 생각한다. 2부에서는 엄마들이 저자에게 보내온 자녀교육에 대한 질문들; 태아에서부터 청소년기까지 각 연령대별로 엄마들이 고민하는 문제들에 대해 답해주고 있다. 또한 엄마들이 소리를 지르는 이유와 해결책을 다룬 이 책은 습관적인 이 버릇을 고치고 싶어하는 사람에게 필요한 지혜와 예리한 통찰력과 성공적인 해결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을 읽는 동안 엄마라면 누구나 이 책을 읽고 고개를 끄떡이며 동의할 것이다. - God people.com [한현진] 누군 소리를 지르고 싶어서 지르나?


목차

헌사, 서문

1부 소리를 지르고 싶을 때
 1장 엄마가 소리지를 때
 2장 정당한 이유
 3장 아이들에게 미치는 영향
 4장 폭풍이 지나간 후
 5장 불가능한 임무?
 6장 자신을 다스리는 법
 7장 아이들을 다스리는 법
 8장 치유를 위한 열쇠

2부 부모의 질문에 대한 대답
 9장 유아, 걸음마 하는 아이, 사춘기 직전의 아이
 10장 초등학생과 십대 청소년
 11장 가족 관계
 12장 훈육과 신앙 교육
 13장 사회성 발달
 14장 신체 발달 및 성적 발달

부록


대상독자

아이를 키우는 모든 어머니들


저자소개

그레이스 케터만 박사는 소아과 의사이자 정신과 의사이며, 미국 캔사스 시에 있는 가족 치유 전문기관인 <크리텐튼 센터>(Crittenton Center)의 의료 책임자이다. 케터만 박사는 40년이 넘는 기간 동안 강연과 상담, 저서를 통해 상처 입은 가정들의 치유를 도왔다. 저서로는 『소리 지르는 엄마 귀 막는 아이들』(미션월드 발간)과 『완전한 어머니로의 안내』(The Complete Guide to Mothering), 『가족을 뒤흔드는 절망』(Depression Hits Every Family) 등 다수가 있다.

팻 홀트. 두 자녀를 키우는 엄마이자 캘리포니아에 있는 웨스트 밸리 크리스천 아카데미의 학장이다. 저명한 강사이기도 한 팻 홀트는 6년 동안 정신 장애아들을 지도하며 그들의 재능을 개발해 주는 일을 하였다.

책을 받으신 후 7일 이내로는 반품 및 교환이 가능합니다.

구매평
Q&A